Etoile..이분은 어떤분인가..
개인적으로 관심(만) 가지고 있었습니다만...일단 스샷부터 쌔우고 시작하도록 하지요..
일단은 Mac에서 돌아가는 가상PC프로그램인 패러랠데스크탑에서 돌린 광경입니다만..나름 쌈박하지 않습니까?
(icon만 어케 해주시면 Gnome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여튼 각설하고.. Etolie는 GNUstep에 기반을둔 post-desktop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름 theme에.. GNUstep을 좀 더 쓸만한 수준으로 만들어놓은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올해에는 google summer of code 에도 나가셔서 작업을 하시는게 목표라고 하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쁘기도한데.. 홈페이지의 스크린샷등을 보면
menu server라는것도 있어서 GNUstep의 menu들을 상단쪽에 준비해줄 수 있는 센스있는 작업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apple os 스타일이라는거죠 흐흐)
liveCD로.. 나름 얼마나 쓸만한게 있을지.. 저도 한번 봐야할것 같습니다.
..(다운받고 있는데.. 죵니 크군요.... 667M정도라니....-.-)
그분이 나오셨답니다.
성능도 좋아지고 이거저거 좋은거 많다라는 말밖에는 저는 해석 못하겠습니다만...
zaurus용도 꾸준히 릴리즈 되어주시고 계십니다.
New USB client controller support: Support for the USB client functionality in the pxaudc(4) driver on the Zaurus.
훗...자우르스에 대한 개선점은 이거 말고는 없....(쿨럭)
그나저나... 자울용 tcpmp안나오려나..(중얼)
훗.. 해볼까 했습니다만....
nds를 잃어버려서 기분학상 뒤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오타등의 bug report를 받고 있는것 같으니
관심있으신분은 vba등으로 참여해주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죄송합니다.. 사실 한 3일정도 된 news입니다..-.-)
여담입니다만...
nds용 FF3를 닌코에서 한글화하지 않는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지난달말쯤 한글화된 초반부 동영상이 이글루스에 떴습니다.
웬지 이런걸 보면.. 의욕(만) 마구마구 솟아납니다 (물론 5분후에는 다시 소강상태)